Content

Home > News > [뉴욕모닝브리핑](9월8일)

[뉴욕모닝브리핑](9월8일)

time:2024-11-22 18:47:08
«--    --»

그러나 자기가 살고 있는 시대의 비판에도 불구하고 멀리 앞을 내다보고 나아갈 때 후회도 변명도 필요치 않은 진정한 국가지도자가 되는 것이다.

수도권 집중을 줄여 지역에서도 물류가 편하고 좋은 인재도 구할 수 있게 해줘야 한다.지난해 SOAS 런던대로 옮겼다.

[뉴욕모닝브리핑](9월8일)

과거엔 두 블록이 경제적으로 완전히 분리됐지만 지금 미국과 중국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다.경제학이 어렵고 무서운 학문이라는 선입견이 있고 경제학자들도 이를 은근히 즐긴다.그런데 왜 경제학 어렵다는 이들이 많을까.

[뉴욕모닝브리핑](9월8일)

행동주의 경제의 창시자 허버트 사이먼에게 가장 많이 영향을 받았다.하지만 정부는 고령화 추세를 고려할 때 현재의 복지를 유지해도 복지비용이 커지는 속도가 빨라 재정 부담이 커진다고 우려한다.

[뉴욕모닝브리핑](9월8일)

『사다리 걷어차기』 『나쁜 사마리아인』 『그들이 말하지 않는 23가지』 등 17권의 책을 썼다.

복지에 투자하고 노동자 재교육과 재취업 잘하게 하면 해고도 쉽게 할 수 있다.중앙은행 독립도 유럽에선 우파 정책.

자본의 합리성 같은 것이겠다.하지만 정부는 고령화 추세를 고려할 때 현재의 복지를 유지해도 복지비용이 커지는 속도가 빨라 재정 부담이 커진다고 우려한다.

어쨌든 좌파 정부가 출범하니까 국제자본시장에서 사시(斜視)로 보지 않을까 걱정했던 것 같다.지난해 SOAS 런던대로 옮겼다.